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관

by ISA(류) 2021. 11. 3.

사소한 모든 것을 분석하여 데이터를 누적한 후 그를 통한 직관으로 결과를 낸다.

모든 분야 모든 일은 추상적인 도식들로 이해 할 수 있다. 원인이 없는 결과는 없고 사실 거의 대부분의 것이 보는 순간 결과가 도출된다. 직관 할 수 없는 것들을 제외하고. 내 예상이 빗나가는 적은 사실 없다. 원래 나는 직감이 좋지 않다. 신기가 있지도 않다. 그냥  인과 관계의 흐름을 냉정하고 날카롭게 볼 수 있을 뿐이다. 그래서 볼 수 있는 것만 보고 보는게 틀린적이 없다. 대부분은 데이터를 필터로 걸러서 보지만 내눈에는 필터링 되지 않는 데이터가 보인다. 그저 내가 필요할때 여러 필터를 적용해서 여러 각도에서 유의미한 결론을 낼뿐이다.

제대로 된 직관을 위해서는 모든걸 제대로 봐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수행을 해야한다. 모든 것들 모든 사람과 나 스스로가 잡초로 보일때까지 정진해라

나도 스스로 깨우치고 선인들의 흔적으로 도달했던 것 처럼 내 말이 무엇인지 어렴풋이 느껴지고 관심이 간다면 정신수행을 해보길 바란다.

요즘은 개인적으로 가치 없다고 생각 한 것 조차 가치를 느끼고 그걸 얻기 위해서 속인다는 생각을 하는 부류들이 보이는데 그렇게 나오면 아무것도 내주지 않고 싶어진다는 것을 모르나보다. 보면 다 보는 거지 부분만 볼까? 그저 티를 안낼뿐이다.
나에게 인생은 롤플레잉 게임이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