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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비즈니스에 대한 생각

by ISA(류) 2023. 1. 9.

https://news.hada.io/topic?id=8157

가장 인상적인 1인 회사들 | GeekNews

1인이 운영하는 회사 Top 10(수익면에서). 그들이 어떻게 회사를 키웠는지 정리한 링크도 포함1. 스타듀밸리 : Eric Barone컨트리 라이프 롤플레잉 게임. 6년간 $300M+(3800억원) 매출2. BuiltWith : Gary Brewer

news.hada.io

=> 큰 것을 위해서는 그만큼 리소스를 투입해야한다.
예전 부터 느꼈지만 개발자의 가장 큰 이점은 1인창업이 가능하다는 것. 4년에 4천억이라.. 멋있다.
굳이 위와 같이 엄청난 리소스를 투입한게 아니더라도 1인창업으로 커뮤니티나 앱으로 월 천 정도 버는 사례는 꽤 나오는 편이기에 가성비가 그렇게 나쁘진 않은거 같다.

1. 비즈니스적인 성공을 위해서는 딱히 높은 기술력이 필요하지 않다.
2. 마찬가지로 독창적이고 특별한 아이디어도 필요하지 않다.
3. 수익 구조중 고려해볼만한 것들은 구독형, 유료, 광고수입, 엑시트(인수) 그 중 유료 제품의 경우 기본 베이스로 요구 되는 조건이 많다. 구독형이나 광고 수입이 가장 안정적이고 다른 기업에 인수 될 것을 목표로 하는 방식은 리스크가 높다고 느낌.
4. 관리 포인트를 줄이고 병행 할 수 있는 밑바탕을 잘 짜는게 장기적으로 볼때 좋음. 예전에 기획했던 것들 중 하나가 cms, 디자인 시스템 등인데 디자인 시스템이나 cms나 규모가 매우 크다는 문제점 이 있지만 결국 장기적으로 끌고 가면서 가져가야할 프로젝트라는 생각이 더 견고해짐.

특이점에 해당하는 시대격변기 대응 및 적응이 최우선이지만 현시대에 관련된 것들도 끌고 가긴해야한다. 생각 할 수록 귀찮은거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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